본문 바로가기
  • 당신이 무심코 넘긴 정보들이 성공의 발판 일 수도 있었다.
인간의 심리

도박중독으로 5천만원 잃고 난 후 다시 일어난 어떤 분의 인생이야기

by Dr.PTY 2023. 5. 28.

도박은 역시 없어지진  않을거 같다.. 아직도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보고있으니 참 안타깝다.

물론 나또한 도박으로 5천이 넘는 돈을 날려보았고, 앞으로 살기도 싫고 하루하루가 너무 힘들었던 날들도 있었다
나는 당시 그래도 빚은 크게 없었다. 빚을 지더라도 2~3달이면 갚을정도의 금액만 지고 말았었지.

왜냐하면 가진돈이랑 대출조금한돈 다날리면 한번에 천단위를 날리게되는데, 솔직히 알지않는가. 대출해서 도박하면 딸 확률보단 꼴 확률이높다.

도박은 순전히 운빨이기도 하지만 돈이 없을때 조급하게하면 다 날리게되고, 여윳돈으로 툭툭하면 따고 이러는거 다 알거다.

그렇게 툭툭 따게되다가 어느날 하루만에 딴돈 다 잃게되면 그돈이 내돈처럼 느껴지게되고, 그러면 분명 처음시작한거와 같은금액이라 툭툭하면되는데

툭툭이 안되고 조급해지게되고, 툭툭 걸어서 천천히 올린돈 하루만에 다시 올리려다 내돈마저 다 날리던 그날들 아직도 생생하다.

그리고 여기 있는 모두가 알지만 도박을 어느정도 한 사람들은 도박으로 돈따고 못멈춘다. 아 물론 멈출수 있는 사람들이 1000명중에 1명정도 있는 사람들도 보긴했다.

그렇지만 그 1000명중에 1명도 꼭 따고 멈추란 법은 없더라. 말 그대로 도박이다. 확률은 딴다 못딴다 둘중하나이고, 오프라인 도박장이 아닌 온라인 도박의 경우

배1당또한 불리하고, 조작인지 먹튀인지 온갖 불리함이 다 갖춰져있지만 멍청하게도 우리들은 그걸 좋다고 한다.
지금 도박으로 큰돈을 날려보고, 나이가 적으면 10대부터 많으면 50~60대까지 도박중독자들이 있지만

솔직히 내 생각에는 10대는 더할나위없고 20대~30대초반까지는 충분히 인생 돌릴수 있다고 생각이든다.

40대부터는 솔직히 금액이 크다면 다 돌리게되더라도 그뒤로 살기가 빡셀거라 생각이든다.. 

이래서 옛말에 그런말도 있지 않는가. 늦바람이 무섭다고. 왜냐하면 도박이든 유흥이든 뭐든간에 나쁜거는 늦게 시작할수록 더 추락하는 깊이가 깊다.

너가 20대동안 돈 모은거 날려봤자 얼마되겠는가. 40대가 날린돈이랑 크기가 다를거다. 그러니 아직 10대~20대~30대정도는 충분히 40이 되기전에 일상으로 되돌릴수있단말이다. 그런데 이게 말이쉽지 그 몇년동안 힘들게 돈 모아서 내가 도박하기전으로 돌아가려니 스트레스가 받겠지. 하지만 어쩌겠냐 너가 선택한건데

그리고 난 그렇게 생각한다. 어차피 도박으로 돈 날린사람들은 그 성향은 안바뀌기때문에 언젠가 40~50대가되서도 날렸을거다. 그때되서 나락안간걸 감사히생각해라. 그리고 특히 10대~20대는 도박으로 날린돈 일해서 찾으려고 하지마라 아직 학생 또는 사회초년생들이잖아

월급 해봤자 200~300수준일텐데 그돈 모아서 도박빚갚고, 또 투잡 쓰리잡 추가해서 도박빚 더 빨리갚으려는 사람들 멈춰라

그거 더 빨리 갚아봤자 다시 도박으로 날릴돈 모으는거 밖에 안된다. 젊을때 모은돈은 인생에서 큰 작용하지 않는다. 이건 진지하게 들어라.

나도 26살~27살까지 도박으로 5천넘게 날려먹고, 학생신분에 알바하면서 한달에 200씩 모아서 돈 생활비쓰고 남은거 도박하고 맨날 이딴식으로 살다가

이대로 살면 그냥 도박으로 돈 날린 인간으로 사는거밖에 더되나 싶어서 하루에 공부, 운동 30분씩 시작했고 그게 1달이 지나니 1시간, 두달세달이 지나니

하루에 한시간 반씩 늘게되고 그게 3~4년이 지나니 기사자격증이랑 석박사 학위까지 따게 만들어 주더라.

그렇게 학사로 처음 인턴생활하고 돈받던게 280정도였는데, 석박사 따고 책임연구원 다니까 용역보고서 하나 쓰면 연봉이 1000씩 뛴다..

기본급 500에 보고서 한달에 1개씩만 써도 연봉이 1억이 넘는거다.. 이걸보면 알겠지?

젊을때 돈 모으려하지마. 모으지말고 너한테 투1자해라. 영어학원을 다니든, 공부강의를 사든 뭐라도 투1자해서 능력을 길러라.

돈은 그렇게 지식이 쌓이고 나이가 들면 쌓이게된다. 이건 도박안하는 사람들도 알아야 하지만

난 솔직히 그렇게 생각한다. 도박 안한사람들은 그냥 학사 따고 적당히 일하며 취미도 즐기면서 살아도 충분히 살수잇다.

근데 도박중독자는 아니다. 적당히 벌고 살면 취미가 도박인데 뭘로 먹고사냐. 벌받는다 생각하고 3~4년간 도박할 시간도 없이 뒤질거처럼 살아봐라.

뒤질거처럼 일하라는게 아니라, 뒤질거처럼 능력을 길러봐라. 요즘 돈없이도 공부할수있는 시대 아니냐 시간만 있으면 되자나

도박중독자들 널린게 시간이다. 도박하는 시간 공부해봐라 인생 바뀐다.

그리고 나중에 그 능력으로 돈 벌어봐라. 도박으로 버는거보다 일해서 돈버는게 더 쉬운 그날이 오면 도박은 자연스레 생각안난다.

 

지금 도박으로 물론 돈 다날려먹고 멘탈 부서져서 이게 뭔 실현가능한 소린가 싶을거다.

근데 이거는 도박이란 상관없이 그냥 내 인생얘기였고, 특히 도박중독자들은 이 루트로 가야지만 도박도 끊기 쉽고, 인생 순탄하게 사는게 가능한거다.

지금 돈버는 능력으로 똑같이 도박해서 날려먹고, 다시 그 돈버는 능력으로 돈 벌면 도박중독자는 지난 돈이 무조건 아까울수 밖에없고 너는 일해서 시드머니 만드는거밖에 안된다. 지금 10대~20대~30대초반 정도는 돈 벌어서 모을생각말고, 무형자산 길러라 꼭 

지금 돈 벌어봤자 도박중독자는 시드머니 만드는거밖에 안된다. 물론 열심히 단도해서 돈모아서 사는 사람도 몇% 있겠지

그게 잘못된거란건 아니야 돈 모아서 사는거 좋은데 도박으로 지금 인생을 돌아보게 되고, 뭔가 계기를 만들어보란말이다

그냥 그렇게 그냥저냥살면 돈날린 인생인거고, 지금 계기로 능력을 기르면 그래도 이 도박을 계기로 끊으면서 인생이 수직상승하는 그런 계기를 만들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