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이 무심코 넘긴 정보들이 성공의 발판 일 수도 있었다.
음식

동탄에 있는 오코노모야끼 맛집을 다녀오다

by Dr.PTY 2023. 8. 4.

오늘은 가도가도 또 가고 싶은 동탄 오코노미야끼 맛집 소레나에 다녀왔습니다. 넓은 철판에 즉석으로 오코노모야끼를 조리해주는 소레나는 동탄에서 한번쯤 들려보기 좋은 맛집입니다.

 

 

소레나

소레나

 

소레나는 개인적으로 1동탄에 병원을 방문하거나, 회식을 마치고 2차 등 여러번 도전했던 곳입니다. 도전할 때 마다 항상 사람이 가득했고 웨이팅 보드에 이름이 가득차 아쉽게도 항상 뒤돌아섰습니다. 

 

소레나는 사람이 빠지는 대로 입장하는 일반적인 식당이 아니라, 조리타임이 있습니다. 따라서 시간대별로 타이밍이 잘 맞아야 자리에 앉을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평일에도 자리가 없으니, 음식맛을 보기 쉽지 않은 곳입니다.

 

병원을 다녀온 후, 이번에는 기필코 먹어보겠다는 마음가짐으로 5시반쯤 방문했습니다. 그땐 이미 자리가 가득차있었고, 다행히 웨이팅보드에 대기가 1팀밖에 없어, 예약을 해놓고 나왔습니다. 그 후 다음타임이 되면 전화를 주는데, 전화를 받은 시간이 6시 30분조금 넘었으니, 1시간 정도 기다렸네요.

 

 



위치 및 주차

 

 

주소: 경기 화성시 메타폴리스로 44

영업시간: 월~토 17:00~23:00(일요일 휴무), 라스트오더 22:00 

 

영업시간과는 별도로, 입장시간의 텀이 약 1시간 30분 정도 됩니다. 즉 17:00팀, 18:30 팀, 20:00 팀과 같은 형식입니다.

 

주차는 1동탄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가장좋고, 18시 이후에는 가게앞에도 주차허용구역으로 전환되니, 참고하세요.

 

 

가게 내부

가게 내부는 일본 느낌이 물씬 납니다. 기역자 대형철판을 중심으로 각 자리가 위치해 있습니다.

대형 철판

 

등받이가 없는 의자에 간격은 좁은편입니다.

의자

 

저희는 두번째 타임에 입장했는데, 사장님께서 철판을 청소하시고 계셨습니다. 

모락모락

 



메뉴 및 조리 과정

메뉴는 히로시마오코노미야끼, 야끼소바, 파돈베이야끼와 주류 및 음료가 있습니다.

메뉴

 

저희는 히로시마오코노미야끼, 야끼소바를 주문했습니다. 

 

* 소레나는 손님들의 주문이 끝나면 요리별로 시간에 맞춰 조리합니다. 중간에 새로 시킬 수 없으니, 2명이상 가시면 모든 메뉴를 하나씩 주문하길 권장합니다.

 

메뉴를 주문하면 레몬수와 접시, 철판 뒤집개를 줍니다.

 

마요네즈와 추가 소스도 팀별로 나눠줍니다.

소스와 마요네즈

 

그 후 조리가 시작됩니다.

 

 

히로시마오코노미야끼

히로시마오코노미야끼는 숙주와 양배추, 삼겹살과 계란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여기에 토핑을 추가할 수 있는데, 저희는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끼고 싶어 새우만(?) 추가했습니다.

 

먼저 얇은 반죽을 철판에서 약하게 굽습니다.

얇은 반죽

 

그후 양배추, 그위에 숙주를 덮습니다.

양배추와 숙주

 

오코노미야끼의 한 층을 담당할 야끼소바도 함께 굽듯 익혀줍니다.

야끼소바

 

삼겹살을 얹고,

삼겹살

 

기가막힌 손놀림으로 뒤집어 줍니다.

 

그후 야끼소바와 합체합니다.

합체

 

마지막으로 계란을 얹힌 후,

계란

 

소스및 파슬리와 함께 마무리 됩니다.

마무리

먹음직스럽습니다.

 

시원한 맥주와 함께 먹으면 너무 맛있습니다.

히로시마오코노미야끼

 

 



야끼소바

야끼소바는 면과 삼겹살, 오징어 등을 데리야끼소스에 볶아 만든 음식입니다.

 

야키소바는 한번에 조리합니다. 먼저 삼겹살이 익도록 아래애 깔아준 후 익힙니다.

 

그후 모든 재료를 합쳐 한번에 볶습니다.

4인분 야키소바

 

소스를 부은 후, 먹음직스럽게 볶아냅니다.

볶아볶아

 

볶아낸 야끼소바를 팀별로 소분 후, 반숙 계란후라이를 덮어 서빙해줍니다.

야키소바

 

마치 짜계치(짜파게티 + 계란 + 치즈)와도 비슷한 비주얼을 지닌 야키소바는 노른자를 살짝 터트려 비벼먹으면 맛있습니다. 생각보다 자극적이지 않고 불맛도 살짝 나 맛이 좋습니다.

마무리

평소 철판요리를 접하기가 쉽지않은데, 한시간의 기다림이 있었지만 오랜 도전 끝에 동탄에서 유명한 소레나의 오코노미야끼를 접하게 되어 기뻤네요. 음식이 남으면 포장도 해주신다하니, 모든 메뉴를 시켜보시길 추천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먹방생활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