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이 무심코 넘긴 정보들이 성공의 발판 일 수도 있었다.
여행

젊음과 열정이 넘쳐나는 서울 연남동 카페거리(카페 추천2곳)

by Dr.PTY 2023. 10. 3.

지난번에 계획 없이 걷다가 들어간 코프가 너무 좋아서 이번에도 기대를 하고 거리를 걸었다.

 

 

이번에는 반대편에서 걸었는데 구석구석 돌아보다가 확 끌리는 카페가 있어서 들어갔다.

 

이름은 루트커피, 뭔가 이름에 근본이 있다.

 

 

 

인테리어가 내가 좋아하는 갈색과 베이지 아이보리 계통이라 더욱 신뢰가 갔다.

 

자전거가 전시용인지는 모르겠지만 가게와 매우 잘 어울렸다.

 

루트커피

사장님 혼자 계셨고 사진에서 보이는 바 형태의 자리가 인상적이었다.

 

 

창가 자리도 느낌 굿

 

 

사장님이 블렌딩 중이셔서 잠깐 카페를 둘러봤다.

 

 

저기는 창고였는데 약간 가베도 느낌이 나기도 했다.

 

 

일본어가 있는 거 보니까 맞나?

 

 

사람이 없어서였겠지만 굉장히 차분하면서 커피향이 풍겨 기분이 좋았다.

 

 

탐나는 자리 그렇지만 살짝 부담스러울 수 있으니 패스

 

 

블렌딩이 끝나시고 주문을 했는데 가격은 너무 과하지도 저렴하지도 않고 괜찮았다.

 

나는 바닐라라테와 루트커피 그리고 마들렌을 하나 주문했다.

 

 

마들렌은 기본, 얼그레이, 말차 이렇게 3가지 종류가 있었다.

 

 

크루아상도 먹고 싶었는데 배불러서 패스

 

 

사장님께서 직접 가져다주셨는데 말차 마들렌 하나를 서비스로 더 주셨다.

 

얼그레이와 말차 이렇게 2가지를 먹었는데 서비스로 주신 말차가 더 맛있었다.

 

자신이 있으셨나 보다.

 

 

커피향과 맛이 진하면서 매우 맛있었다.

 

커알못이여서 바닐라라테처럼 달달한 커피를 마시는데 그럼에도 여기 커피는 맛있다라는 걸 본능적으로

느낄 수 있었다.

 

초록색 루트커피는 위에 말차 크림이 있고 아인슈페너를 마시듯이 마시면 되는데 위에 크림이 일단 맛있고

다른 카페에서는 본 적이 없는 커피라 굉장히 매력적이었다.

 

다음으로 소개할 곳은 프랑스 고전 중세느낌의 정원 같은 느낌의 카페이다.

 

<벌스가든&하우스>

홍대에서 친구들을 만나면 여기까지 데리고 올때 한소리들을 만한 그런 먼 거리..

그래도 욕을 다 참고 데려오면 백프로의 확률로 칭찬받는 그런 카페.

 

 

여름에 갔던 사진이라 입구가 아주 푸른색

요즘 같은 날씨에 가면 밖에는 못 앉지만 바깥 자리들도 해외여행 온 느낌으로 되어있다.

 

 

 

 

 

메뉴르 주문하는 곳은 무슨 숲속에 있는 느낌.

가격대가 전반적으로 좀 높긴한데 음료의 정성과 맛과 분위기를 생각하면 납득.

케이크도 종류는 적지만 다 맛있음.

 

 

이 카페는 일층, 이층의 오픈된 공간과.

 

일층의 프라이빗한 공간들이 있는데 사람이 없으면...

운이 좋을때 이렇게 시네마 룸을 전세 낸 것 처럼 즐길 수 있음.

 

 

 

 

 

저번엔 운이 좋게 시네마룸에 앉았고,

또 내가 좋아하는 사운드 오브 뮤직이 플레이 되고 있었음

 

 

시네마룸 옆에는 정말 딱 두명만 들어갈 수 있는 소파가 놓여진 곳이 있는데

이 두곳은 세상 치열한 경쟁이 있으니 주문 전 꼭 자리를 사수해야함

 

 

여긴 커피도 괜찮지만 차를 마시는 게 더 이득인 느낌이다.

양도 많고 프레쉬한 허브들을 넣어줘서 진짜 맛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