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페이지 RPM이란?
페이지 RPM 계산 방법
|| 페이지 RPM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페이지 RPM을 높이는 방법?
일단, 기본부터 알아봅시다
|| 페이지 RPM이란?
RPM은 "Revenue per Mille" (Mille는 라틴어로 천을 의미한다.)의 약자입니다. 페이지 RPM은 독자에게 약 천개의 페이지 뷰를 제공하여 얻을 수 있는 예상 수익입니다.
페이지 RPM 계산 방법
예상 수익을 받은 페이지 뷰 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하여 계산합니다. 예를 들어, 500페이지 뷰에서 10달러를 벌어들인 경우 페이지 RPM은 ($10/500) * 1000 또는 20달러입니다. 다시 말해, 1000페이지의 뷰를 제공할 수 있다면 약 20달러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페이지 RPM = (예상 수입/페이지 뷰)*1000
## 구글은 eCPM이라는 용어도 사용하는데 이는 RPM과 같은 의미를 갖고있습니다.
말은 참 쉽죠?? 하지만, 20달러의 RPM을 얻고 시간이 지날수록 꾸준히 늘리는 것은 말처럼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반대로 같은 수익으로는 만족스럽지도 않습니다. 조금이라도 더 늘었으면 하겠죠.
|| 페이지 RPM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주로 페이지 RPM에 영향을 미치는 두 가지 요소입니다.
- CTR – CTR은 '클릭률'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광고주는 CTR을 측정하여 N회 노출에 대해 광고에서 얻을 수있는 클릭 수를 파악합니다. 따라서 웹 사이트에서 100 회의 노출에 대해 5 회의 클릭이 발생했다면 CTR은 5 %입니다. CTR이 높을수록 페이지 RPM이 높아집니다.
- CPC – CPC는 '클릭 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광고주가 클릭에 대해 지불 할 의사가있는 금액을 나타냅니다. 광고 내용, 문맥 및 틈새 시장에 따라 다릅니다.
게시자는 CTR과 CPC를 최대한 높게 유지해야합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 아마도 누구나 아는 내용이겠지만, 양질의 콘텐츠를 게시해야 합니다. 양질의 콘텐츠는 지속적인 수익원이 됩니다.
- 적합한 광고 게재 위치를 찾으세요. 올바른 위치에 광고를 게재하면 조회 가능성, CTR 및 CPC가 증가합니다.
- 광고의 관련성이 높고 독자의 공감을 이끌어 내는지 확인하십시오. 광고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경우 타겟팅 기준을 확인하고 최적화하세요. 프로그램된 방식으로 광고를 게재하는 경우 타겟팅이 자동으로 처리됩니다.
|| 페이지 RPM을 높이는 방법?
당연히 CPC와 CTR을 높이면 페이지 RPM이 향상됩니다. 또는 게시자가 올바른 광고 크기 및 형식을 사용,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위한 사이트 최적화, 고급 광고 새로 고침 방법 구현 등과 같은 기술을 채택하여 페이지 rpm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1. 올바른 형식 사용
애드 센스는 디스플레이 광고 만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동영상 광고, 확장형 광고 및 텍스트 광고를 포함한 다양한 광고 형식을 제공합니다. 형식을 실험 한 다음 올바른 형식을 선택해야합니다. 그러나 디스플레이 광고를 동영상 광고로 대체하면 더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보장은 없지만 여러 형식을 조합하여 시도하면 최적의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현재 광고 형식은 무엇이며 새 형식으로 대체 할 수있는 가장 실적이 낮은 형식은 무엇일까요?
2. 적절한 광고 크기 활성화
모든 광고 단위가 최고의 eCPM을 얻을 수있는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구글은 게시자에게 더 넓은 광고 단위를 사용하여 더 높은 CPM과 더 나은 페이지 RPM을 경험할 것을 권장합니다. 예를 들어 중간 직사각형 (300x250), 큰 직사각형 (336x280), 리더 보드 (728x90)와 같은 광고 단위는 게시자에게 더 많은 결과를 제공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이 광고 크기의 수요가 많기 때문입니다.
다음은 가장 실적 이 좋은 모바일 광고 크기 및 형식 입니다. 2017년 기준이지만 참고해두시면 좋습니다.
이렇게 생각해 보세요. 경쟁률이 높은 광고 단위를 갖게 되면 페이지 RPM이 향상됩니다. 또, 광고 크기가 클수록 CTR이 더 높은 경향이 있으며 페이지 RPM을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조회 가능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조회할 가능성이 높을 수록 광고 요금은 CPC는 높아집니다. 구글의 연구에 따르면 조회 가능한 상위 광고 단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광고 크기 | 120x240 | 240x400 | 160x600 | 120x600 |
조회 가능성 | 55.6% | 54.9% | 53.7% | 52.5% |
3. 사용자 경험 최적화
목표는 깨끗하고 쓸만한 광고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어야 하며 적절한 수의 광고를 찾기 위해서는 몇 가지 실험이 필요합니다. 광고를 몇 개를 뒀던 일단 계속 그렇게 지내도록 하세요. 왜냐하면 숫자를 늘린다고 해서 페이지 RPM이 크게 늘어나지는 않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보장하기 위한 간단한 방법 중 하나는 페이지의 광고 수를 제한하고 광고가 페이지에 분산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사용자가 전체 콘텐츠를 읽기 위해 페이지를 스크롤하는 경우 ATF광고 단위가 너무 많은 대신 BTF광고 단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ATF : Above the Fold의 약자로 스크롤 없이 볼 수 있는 광고 부분
BTF : Below the Fold의 약자로 스크롤 해야 볼 수 있는 광고 부분
4. 올바른 방문객을 끌어모으기
관련 방문자를 늘리는 것은 다른 요소들보다 훨씬 더 중요합니다. 관련 없는 방문자수를 많이 늘리기 보다는 제대로 된 방문자에 집중하는게 좋을 수도있습니다. 적절한 방문자만 끌어들이는 추가 이점은 RPM이 최고의 가치를 유지한다는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 RPM은 사용자의 트래픽 품질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반복/재 방문자는 구글이 사용자를 두 번째로 더 잘 식별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나은 RPM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탈률이 높고 페이지에 머문 시간이 적다는 것은 페이지 RPM이 생각보다 높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5. Google Ad Manager로 업그레이드 (꾸글 광고 매니저)
만약 여러분이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내고 좋은 트래픽(최소 20만 페이지 뷰 이상)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신다면, 구글 광고 매니저에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 매니저는 광고 네트워크와 함께 직접 캠페인을 설정할 수 있는 광고 서버입니다(예 : 애드센스). 직접 광고를 보낸 후 나머지 빈 광고 슬롯을 광고 네트워크의 도움을 받아 채울 수 있습니다.
6. 헤더 입찰 구현
먼저 헤더입찰은 월 페이지 뷰수가 100만을 넘어야 구현 가능합니다. 100만이라니.. 기업형 블로그나 뉴스, 대형 커뮤니티가 아니면 당장은 필요없으니 알아만 두시면 됩니다.
방금 말씀드렸듯이 Google Ad Manager는 100% 유효 노출율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되겠지만 많은 면에서 여전히 비효율적입니다. 먼저 광고 슬롯을 채우기 위해 한 광고망에서 다른 광고망으로 요청을 전달합니다. 이것은 워터폴(폭포)기술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메소드는 eCPM을 줄이고 페이지 로딩 시간을 늘립니다. 따라서, 헤더 입찰 개발되었습니다. 헤더 입찰에서는 여러 수요 파트너(광고교환/광고 네트워크)를 동시에 호출할 수 있으므로 경쟁이 심화되고 eCPM이 높아집니다.
7. 광고 새로고침 시도
광고 단위를 늘리는 대신 광고 새로 고침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애드센스 광고를 새로 고칠 수 없습니다. (구글은 게시자가 애드센스 광고를 새로 고치지 못하게 제한합니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요점입니다. 여러 광고 네트워크와 파트너 관계를 맺은 다음 문제 없이 광고 새로 고침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가 광고를 제공하지 못할 때마다 다른 광고 네트워크들이 입찰에 참여하도록 하여 광고 인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Google Ad Exchange에 가입하여 광고를 새로 고칠 수 있습니다.
8. 유기적 트래픽 증가
적절한 콘텐츠가 있는 경우 방문자는 더 오래 머물며 페이지 전체를 스크롤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게다가, 구글은 방문자가 구글 검색을 통해 당신의 사이트에 접속할 경우 구글에 대한 더 많은 자료를 보유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광고주가 방문자를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입찰해 노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즉, 추천 소스의 참여 시간을 분석 한 다음 집중할 상위 3 개의 트래픽 획득 소스를 찾아야합니다. 예를 들어, 트위터가 참여한 사용자를 보내는 경우 두 배로 줄일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9. 콘텐츠 제안 개선
대부분은 콘텐츠 추천이 광고 수익에 미치는 영향을 간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내용을 가지고 있음을 알릴 때 사용자는 더 많은 내용을 읽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검색을 통해 페이지에 접속한 후 내용을 완전히 읽는다고 가정하겠습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클릭을 한 다음 다른 관련 내용을 볼 수 있는 매우 관련성이 높은 콘텐츠를 사용자에게 권장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뷰가 많을수록 RPM이 향상됩니다.
10. 콘텐츠 품질 향상
내용은 사이트의 기본입니다. 콘텐츠가 우수하면 검색결과페이지(SERP)에서 순위가 더 높고, 트래픽이 더 많이 발생하며, 페이지 유지율이 증가하며, 결과적으로 페이지 RPM이 더 높아집니다. 방문자를 위한 특별한 컨텐츠를 만드십시오. 유입률을 높이기 위해 이미지, 오디오, 슬라이드, 비디오 등이 포함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같이 만들면 좋습니다.
|| 다음 단계
페이지 RPM을 개선하는 데 입증된 최상의 기술만 정리했습니다. AdSense를 사용하든 다른 광고 네트워크를 사용하든 간에, 여러분은 더 높은 eCPM을 경험하기 위해 그것들을 모두 오늘 구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결과를 보는 데는 시간이 걸립니다. 따라서 가장 좋은 방법은 실험하고 측정하고 자신에게 맞는 것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항상 그렇듯이 전략을 조정하면서 사용자 경험과 페이지 로드 시간을 고려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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