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이 무심코 넘긴 정보들이 성공의 발판 일 수도 있었다.
카테고리 없음

mbti별 학교서열

by Dr.PTY 2022. 6. 10.
문에선 카스트제도랑 학교를 합쳐서 스쿨 카스트라고 써졌지만 한국엔 비슷한 말이 없어서 대충 학생 서열로 의역함.

 

※ 학창시절의 기억폭력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음.

 

※ 어디까지나 재미로 봐 주시길 바람.

 

※ 일본 학교 기준이므로 한국 실정이랑은 좀 다를수있음.



하위 그룹
16위. INTP
귀가부(일본 학생들은 대부분 방과후에 부활동을 하는데 그런거 조까고 집가는 애들을 부르는 말)의 에이스로, 교실에선 싱글벙글거리면서 애니를 보는 일이 많다. 사람 사귀는데엔 그다지 흥미 없이, 친구들은 취미가 통하는 몇 명 정도. 여자랑 얘기할 기회는 학교 축제 때 정도로 좀 노는 여자애들한테 "저거 해 놨지?"라고 일방적으로 쓴소리를 듣는다.

 

15위. INFP
보건실등교(교실 말고 보건실에서 학교생활을 보내는거)의 제 1인자. 괴롭힘당하기 쉬운 체질에, 학교라는 공간이 INFP에게 맞지 않기에 언제나 조용하다. 조별과제를 할 때도 일절 말을 하지 않고, 말을 걸어도 한두마디 정도밖에 대꾸하지 않을 정도의 어두움에 노는 여자애한테 "쟤 기분나쁨"이란 말을 듣고 상처를 받는다.



중간 그룹

14위. ISFP
소심한데다가 INFP랑은 다르게 양아치들의 눈치를 보는 경우가 잦다. 보통은 조용하지만 괴롭힘당하지 않기 위해 힘내서 인격을 만드는 일도. 양아치들의 눈치를 보는 데에 실패할 때엔 용서없이 철퇴가 날아든다.

 

13위. ISFJ
친절한 ISFJ들은 어떤 사람에게도, 태도가 바뀌지 않기 때문에 서열 상위인 사람들과도 사이가 좋다. 원만한 학교생활을 보내지만, 너무 친절해서 뭔가 손해를 본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학교에선 웃으며 지내면서 집에선 방구석 여포가 되는 경우도.

 

12위. ENFP
ENFP는 천연 취급받으며 귀여움받는지 시끄러운 사람 취급받는지로 양극화되는 경향. 전자라면 서열 상위권인 사람들도 친절하게 대해주지만, 후자의 경우는 비참하다. 비교적 오타쿠 그룹과도 사이가 좋은 경우가 많다. 그리고 미인이면 어째선지 오타쿠 그룹 멤버한테 고백받는 경우가 많다.

 

11위. ISTJ
학생 서열 상위에도 보통 그룹에 있어도 위화감이 없다. 하지만 편하게 보통 그룹에서 나름대로 충실한 매일을 보낸다.
10위. ISTP
말수가 적고 목적이 없는 한 사람들과 대화를 하지 않는다. 대개 학교에선 잔다. ISTP는 남의 손에 이끌리는 일 없이 꽤나 마이페이스. 귀찮은 관계는 사양하는 주의라 친구가 많은 편은 아니다.

 

9위. INTJ
INTJ에게 시비를 거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서열 상위권인 사람들도 INTJ를 얕보는 태도는 취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어떤 일을 당할지 모르는 공포감을 상대에게 심어줘서 쾌적한 학교생활을 보내는 학교에서의 영구중립국 같은 존재.

 

8위. INFJ
사람을 관찰하는 버릇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을 지켜보며 인간관계에 있어서 꽤나 타산적이다. 쟤는 이정도의 거리를 유지해야지라든가 이 이상 가까이하면 똥줄타겠구나라든지 아무튼 여러가지 생각하면서 인간관계를 원활히 유지한다. 학생 서열 상위권 그룹에 있을 때는 분위기에 맞춰서 재밌는 연출을 하는 것도 가능. 하지만 피곤해지므로 적당히 하면서 자기가 편한 그룹으로 돌아간다.

 

7위. ENTP
학생서열 상위권 그룹과 보통 그룹의 중간에 있는 존재. 양아치들에게 쪼는 경우도 없기 때문에, 누구와도 비교적 거리낌없이 접하는 경우가 많지만 특정한 그룹에 소속되는 일은 없는 신기한 존재. 사람에게 장난을 치는 걸 좋아해서, 언제나 누군가를 갖고 놀면서 깔깔대고 있다.



상위 그룹

6위. ESFJ
학생 서열 상위권의 주변에 있는 호구 캐릭터의 대표격. 영향력이 있는 존재는 아니지만 상위 그룹이 없을 때엔 영향력을 행사할수 있을 정도의 힘을 가진다. 선생님들의 심부름을 많이 부탁받는다.

 

5위. ENFJ
꽤나 외향적이고 언제나 웃고 있다. 꽤 멘탈이 강하고 사람에 대해서 우호적이기에 어딜 가나 인기인이며 사람들의 안에 낄 수가 있다. 겉보기에는 사람에 대해 평등하므로 누구와도 원만한 관계를 쌓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마음속에선 사람에 따라서 상대를 내려다 볼 가능성도 있음. 상대를 싫어해도 겉으로는 요령있게 감출 수 있다. 사람을 괴롭히는 타입은 아님.

 

4위. ESTJ
성적이 꽤 우수하고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뛰어나지만, 어째선지 학생 서열 상위권 그룹과는 거리를 두는 수수께끼의 존재. 양아치들과는 표면적으로는 별 문제없이 지내고 있으나 마음속으로는 내려다보는 설이 있음. 문무를 겸비하였고 쓸데없이 시끄러운 주변을 보면서 "야레야레"라고 말하는 타입.

 

3위. ESFP
학생 서열 상위권에 소속된 양아치의 여친 타입. 남친의 영향력을 자신의 권력으로써 행사하는 일도. 기본적으로 금방 웃는 편이라 "엌ㅋㅋㅋ웃기자너 ㅋㅋ"라면서 언제나 깔깔거리고 있다. 눈에 띄고 싶어해서 화려한 복장을 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사람에 따라서 어떻게 대하는지의 차이가 명확.

 

2위. ENTJ
학교에 있어서 흑막같은 존재. 평소엔 그렇게 눈에 띄지 않지만, 절대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 선생이라도 ENTJ의 카리스마 앞에서는 설설 기는 경우도. 머리가 좋아서 온갖 자신이 유리할 만한 상황을 만들지만, 그만큼의 학교의 권력엔 흥미가 없고 자신의 성장으로 연결할 수 있는 학교생활을 보내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다. 하지만 자신의 신념에 반하는 무언가가 있을 때엔 철저히 상대를 짓밟는 일도.

 

1위. ESTP
눈매 날카로운 양아치. 잘못 눈에 띄면 노려봐지거나 맞을 가능성이 있다. 무서워서 못 다가가는 사람들 다수. ENFJ나 ESFJ를 즐겁게 갖고 놀면서 복도의 중앙을 걷는다. 학생 서열 최상위에 위치하고 외향적이라 윗사람들의 마음에 드는 경우도 많다. 닛폰햄 파이터즈의 나카타 쇼 선수를 떠올리면 알기 쉽다. 지극히 마초적인 모습이라 많은 추종자를 거느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