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이 무심코 넘긴 정보들이 성공의 발판 일 수도 있었다.
여행

우리나라 제일 가볼만한 곳 best 10

by Dr.PTY 2023. 7. 6.

1. Seongsan Sunrise Peak (성산일출봉)

성산 일출봉 (한국 관광 공사)

화산 폭발은 5,000년 전 제주도에서 이 웅장한 화산 분화구를 형성했습니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이 봉우리는 수 많은 희귀 식물 종을 포함한 많은 것으로 유명하지만, 그 위로 떠오르는 태양의 웅장한 광경(그 이름은 여기서 유래)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봉우리의 북서쪽 능선(다른쪽은 가파른 절벽)을 올라가면 180m의 최고점까지 30분이 걸립니다.

1 Seongsan-ri, Seongsan-eup, Seogwipo, Jeju Special Self-Governing Province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1번지)

 

2. Ggotji Beach (꽃지 해수욕장)

꽃지 해수욕장

안면읍에서 남서쪽으로 4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이 크림색 해변은 드라이브를 즐기면서 할미 바위와 할아비 바위로 알려진 두 개의 큰 바위 구조물 사이에서 해가 바다로 가라앉는 것을 볼 수 있는 이상적인 장소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신라시대 장군의 아내는 남편을 충실히 기다리다 죽었을때 할미 바위가 되었다고 합니다.

할미할아비 바위

정의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꽃지 해수욕장에 있는 명승 제69호 안면도 할미할아비바위에 전해 내려오는 전설.

역사 : 
신라 제42대 흥덕왕(興德王, 재위 826〜836)때, 해상왕 장보고는 중국과 일본 그리고 신라를 잇는 해상교통로를 설치하였다. 그리고 서해안의 중심지인 안면도 건승포에 전략 기지를 두고 책임자로 ‘승언(承彦) 장군’을 파견하였다. 이 전설은 그 이후에 형성된 것으로 보인다.

줄거리 : 
지금부터 약 1,150여 년 전 승언 장군에게는 ‘미도’라는 아름다운 부인이 있었다. 장군과 부인은 서로 무척이나 사랑해 정이 나날이 깊어만 갔다. 그러던 어느 날 상부의 명령을 받고 출정하기 위해 장군은 부인과 헤어졌다. 부인 미도는 날마다 견승포 바위에 올라가 속을 태우며 남편이 돌아오길 눈이 빠지도록 기다렸다. 이렇게 수년을 기다리다 부인 미도는 바위 위에서 죽고 말았다. 그러자 그 바위가 남편만 돌아오길 기다리며 서 있는 부인의 모습으로 변해 버렸고, 그 옆에 커다란 바위 하나가 또 솟아올랐다. 세상 사람들은 그 두 바위를 ‘할미할아비바위’라 불렀다.

특징 : 
이 전설은 봄에는 매화, 여름에는 해당화가 줄지어 피어 ‘꽃지’ 또는 ‘화지(花地)’라는 이름이 붙여진 아름다운 해변과 방포항으로 연결된 꽃다리 그리고 두 바위 뒤로 넘어가는 아름다운 낙조가 있는 명승지와 남녀 사이의 애틋한 사랑 이야기가 어울려 그 가치를 더해주고 있다.

 

Seungeon 4 ri, Anmyeon-eup, Taean-gun, Chungcheongnam-do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4리)

 

3. Darangee Village (경상남도 남해 가천 다랭이 마을)

남해 서쪽 최남단에 위치한 잘 보존 된 작은 마을인 다랭이 마을은 넓은 바다에 가파른 산 경사면에 수많은 작은 들판 (100 개가 넘는)이 펼쳐져 있습니다.

○ 수백개 계단식논 ‘감탄 절로’ 경남 남해군 남면 가천 다랭이 마을이 최근 도·농이 만나는 농촌전통테마마을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 마을은 바닷가에서 시작된 가파른 절벽이 잠시 숨을 고르는 사이, 어느새 사방으로 수백개의 계단식 논이 뻗쳐 나 있고 그 가운데에는 옹기종기 집들도 모여 앉았다. 100층이 넘는 계단식논은 한려해상공원의 청정한 바다와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고 있다.

Honghyeon-ri, Nam-myeon, Namhae-gun, Gyeongsangnam-do (경남 남해군 남면 홍현리)

 

4. Gwang-An Bridge (부산 광안대교)

어둠속 다이아몬드 다리 - TED ALJIBE/AFP/AFP/Getty Images

다이아몬드 다리라고도 알려진 이 2층짜리 다리는 수영구와 해운대구를 연결하며 산, 모래사장, 언덕, 그리고 도시의 불빛을 볼 수 있는 놀라운 경관을 제공합니다.
광안대교는 보행자를 위한 것은 아니지만 누구나 멀리서도 이 다리의 장관을 이루는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광안대교의 첨단 조명 시스템은 10만 가지가 넘는 색상의 외부 조명을 가능하게 합니다.

Suyeong-gu, Busan (부산광역시 수영구)

 

5. Kyeong-Wha Station, Jinhae (진해 경화역)

진해 경화역

열차가 서지 않는 이 작은 역에는 매년 봄마다 관광객들과 아마추어 사진사들이 분주하게 움직입니다.
벚꽃은 기차 선로에 비를 내리고 수많은 셔터들은 기차가 벚꽃 터널 아래 역에 다가갈 때 미친 듯이 찰칵 소리를 냅니다.
여좌천 벚꽃길(이 목록 17번)도 더 많은 사진 촬영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근처에 있습니다.

Kyeongwha-dong, Jinhae-gu, Gyeongsangnam-do (경남 창원시 진해구 경화동)

 

6. Upo Marsh (우포늪)

우포 늪

사방 2,314km의 우포늪은 한국에서 가장 큰 내륙 습지이며, 여의도 면적의 3배에 달한다. 1억 4천만년 전에 형성된 이 습지에는 1,500여 종의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으며, 그 중 일부는 멸종 위기에 처한 종입니다.
방문객들은 철새들이 낮게 비행하는 이 아름다운 자연 늪지대를 자전거 타거나 걸을 수 있습니다.

Daedae-ri, Yueo-myeon, Changnyeong-gun, Gyeongsangnam-do (경남 창녕군 유어면 대대리)

 

7. Jeungdo Salt Farm (전남 신안 증도 염전)

이 보물섬(송나라의 공예품은 실제로 바다 밑바닥에서 발견되었다)은 맑은 바닷물, 부드러운 해변, 소금 농장으로 유명합니다.

거대한 소금 농장의 마법 같은 광경은 여기서만 볼 수 있는 유일한 광경이 아닙니다. 진흙 평평한 레저 마을은 관광객들이 진흙 평지의 해양 생물을 경험하고 관찰할 수 있게 해줍니다.

Jeungdo-myeon, Sinan-gun, Jeollanam-do (전남 신안군 증도면)

 

8. Gongryong Ridge, Seorak Mountain (설악산 신선대 공룡능선)

설악산 공룡능선

설악산맥에서 이러한 기이한 봉우리를 보기 위해서는 체력 단련과 등산 경험이 필수 조건입니다.
공룡의 척추(이름은 공룡능선)처럼 생긴 이 바위 능선은 설악의 안과 바깥의 장관을 볼 수 있습니다. 등반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 지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능선인 공룡능선의 최고 고도는 약 1,200미터입니다.

설악산 신선대 공룡능선

설악산 공룡능선(雪嶽山 恐龍稜線)은 강원도 설악산 마등령에서 신선암까지의 능선이다. 2013년 3월 11일 대한민국의 명승 제103호로 지정되었다.

공룡능선은 외설악과 내설악을 남북으로 가르는 설악산의 대표적인 능선으로서, 그 생긴 모습이 공룡이 용솟음치는 것처럼 힘차고 장쾌하게 보인다하여 공룡릉(恐龍稜)이라 불린다. 공룡릉은 보통 마등령에서부터 희운각대피소 앞 무너미고개까지의 능선구간을 가리킨다. 속초시와 인제군의 경계이기도 하다.

마등령에서 신선암까지 능선을 가리키며, 공룡능선은 영동·영서를 분기점으로 구름이 자주 끼는 등 기상변화가 시시각각 변한다. 내설악과 외설악을 가르는 설악의 중심 능성이며, 내설악의 가야동계곡, 용아장성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외설악의 천불동계곡부터 동해 바다까지 시원하게 펼쳐진 절경을 볼 수 있는 곳이다.

공룡능선은 생긴 모습이 공룡이 용솟음치는 것처럼 힘차고 장쾌하게 보인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구름이 휘감은 공룡능선의 모습은 마치 신선의 영역을 보는듯한 초절정의 아름다운 경치를 보여준다.
국립공원 100경 중 제1경일 정도로 아름답고 웅장하며, 신비로운 경관을 보여준다.
- 출처 : 위키피디아

Goseong-gun/Yangyang-gun/Inje-gun, Sokcho-si, Gangwon-do (강원도 속초시 고성군, 양양군, 인제군)

 

9. Uleung Island Seaside Road (울릉도 해안도로)

울릉도 해안도로

"신비의 섬"이라는 별명을 가진 울릉도는 서울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주말 휴양지입니다. 섬 해안도로에는 기이한 암석 형태와 해안 절벽, 그리고 수많은 폭포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울릉도 주변을 걷거나 자전거를 타려고 계획하는 사람이라면, 영광스러운 경치를 감상하기 위해 수없이 멈춰야 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남겨두어야 합니다.

Uleung-eup, Uleung-gun, Gyeongsangbuk-do (경북 울릉군 울릉읍)

 

10. Seopjikoji, Jeju Island (제주도 섭지코지)

제주도를 처음 방문하는 사람들은 제주 버킷리스트가 길고 다양하기 때문에 그들의 여행을 현명하게 계획할 필요가 있습니다. 목록의 필수 항목 중 하나는 평온함과 낭만으로 유명한 해안가의 약속장소인 섭지코지이다. 노란 유채꽃이 봄철 들판을 가득 메우며 붉은 흙과 파란 하늘과의 화려한 대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성산 일출봉의 가장 좋은 사진(이 목록의 첫 번째 항목)은 이곳 섭지코지에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섭지코지의 풍경도 이병헌 송혜교 주연의 첫 한류 드라마 중 하나인 "올인"을 비롯해 여러 편의 한국 영화와 드라마에서 포착됐습니다.

261 Seopjikoji-ro, Sungsan-eup, Seogwipo-si, Jeju Special Self-Governing Province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261)

반응형